버넥트 공모주 [청약일, 상장일, 주간사 등]

버넥트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넥트는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테크 기업으로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인데요. 본문 글에서 청약 및 상장일 그리고 주간사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넥트

버넥트 공모주 청약일

청약은 23년 7월 17일 ~ 7월 18일에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수요예측(기관경쟁률)은 ‘1824.10 대 1’을 기록했습니다.

※ 일반청약자의 청약 최고한도는 20,000~24,000주입니다.


버넥트 공모주 공모가

확정 공모가는 16,000원인데요. 희망공모가액 11,500 ~ 13,600원 범위의 최상단을 초과한 수치입니다.

최소 청약 주수는 20주로 16,000원 x 50% x 20주 = 160,000원이 필요합니다.

공모주 청약 시 비례 배정을 통해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에 한해서는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여 청약을 신청하고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통(마이너스통장) 둘러보기


버넥트 공모주 상장일, 주간사

상장일은 23년 7월 26일이며, 주간사는 대신증권입니다.

※ 대신증권 앱 실행 후, 검색창에 ‘공모주청약/취소’를 검색하여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수료

대신증권의 청약수수료의 경우 온라인으로 하실 경우에는 2,000원이며 오프라인(영업점)은 3,000원입니다.


버넥트 공모주 재무현황

버넥트 재무현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넥트 0

버넥트에 대해

버넥트는 2016년 설립된 버넥트는 산업용 XR(eXtended Reality·확장 현실) 솔루션 기업인데요. 컴퓨터 비전 트랙을 통해 확보한 XR기술을 산업 현장에 적용해 국내 산업용 XR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후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XR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해왔습니다.

컴퓨터 비전은 컴퓨터가 이미지 등 시각적 데이터를 머신러닝(기계학습) 알고리즘에 기반해 구조화하는 인공지능 기술인데요. 산업현장에서 종이 도면을 일일이 들고 다니는 것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하 대표는 “XR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들은 출장 비용 감소, 가상훈련 시스템을 통한 교육비 절감, 현장 작업자의 생산성 향상 등을 경험했다”며 “이외에도 버넥트의 XR솔루션은 더욱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조성해 지속 가능성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XR솔루션의 장점은 원천기술인 트랙을 활용해 0.03초 미만의 처리 속도로 실시간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를 통해 현장 설비와 장비를 정확하게 검출하고 추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위 환경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버넥트는 XR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올해초에는 웹 XR 기반 플랫폼인 스퀘어스(SQUARS)를 국내 대신 유럽에 먼저 출시했습니다. 유럽 시장은 2002년부터 EU(유럽연합) 차원에서 중장기 XR 기술 개발과 상용화를 지속적으로 지원받고 있습니다.

2019년 XR 기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XR 산업의 글로벌 중심지인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연구센터를 설립했고, 지난해에는 유럽법인으로 전환해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하 대표는 “유럽과 미국 시장은 이미 AR 광고 분야 생태계가 구축돼 매년 120%씩 성장 중인 시장”이라며 “스퀘어스는 앱 설치가 필요 없는 웹 XR 플랫폼 서비스로 멀티미디어를 지원하고, 콘텐츠 협업과 B2C로의 사업모델 확장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기술특례상장 방식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 후 적자 폭을 줄여나가겠다는 계획인데요. 버넥트는 2020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적자를 지속해왔습니다. 다만 지난해 141억 원 영업적자에서 올해 1분기 29억 원 적자로 감소해 기술 이전 성공 후 올해 안에 적자에게 벗어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글

Leave a Comment